공부하면서

2022 립 제품군 트렌드 조사

어면서 2022. 5. 23. 00:17

💄 2022 립 제품군 트렌드 조사 💄 


 

2022 뷰티 트렌드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침체되어있던 색조 메이크업 시장이 엔데믹 전환의 기대감으로 활기를 되찾고 있다.

그동안 길어진 마스크 착용으로 아이메이크업에 집중하던 메이크업 트렌드에 따라 아이 메이크업 제품라인에 집중하던 브랜드들이 립제품을 개발 및 출시하는 등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기존 :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립 제품의 선호도가 높음

최근 : 글로시 립 제형부터 매트, 스머지 제형 등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 출시

 

 


2022 신상 립 제품

 

1) 하킷(hakit) '프레스 더 셔터' 

웜톤, 쿨톤 모두를 공략한 색상을 가진 '플래시 매트립 10종' 출시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주름끼임, 각질 부각없이 매끄러운 립 연출이 가능

높은 밀착력과 지속력으로 오랜 시간 본연의 색 유지 가능한 것이 특징

 

차분한 뉴트럴 컬러부터 포인트 메이크업에 탁월한 브라이트 컬러까지 톤에 구애받지 않는 10종의 컬러

뷰티크리에이터 소윤과 콜라보하여 개발, 무신사 단독 선론칭 기획전 오픈으로 뷰티 부문 상위권 랭크

 

2) 네이처리퍼블릭 '바이플라워 글라스 듀 틴트'

탕후루 광택을 연출해주는 '바이플라워 글라스 듀 틴트' 8종을 선보임

영롱하게 빛나는 유리알 틴트, 탱글한 시럽 물막이 특징

-> 투명하고 도톰한 물막이 입술을 감싼 듯 빛나고 덧바를수록 선명하고 매력적인 입술 연출

마누카꿀 추출물, 샤인 에센스 오일 콤플렉스 함유로 촉촉하고 건강한 입술을 가꾸는데 도움을 줌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립 제품을 선호해 왔지만
최근 입술을 보석처럼 반짝이게 하는 글로시 립이 다시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해당 제품을 출시하게 됨
이는 코로나19의 영향뿐만이 아니라 Y2K 트렌드의 견인 효과가 주요 원인 

 

유튜브 2022 립 검색결과 '물먹립' 키워드 상위 점령
인보라 유튜브 캡쳐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떠오르는 메이크업 트렌드 '물먹 메이크업' 

포니 신드롬 유튜브 캡쳐

 

3) 더샘 '블러 립스틱', '워터틴트'

부드럽게 스머징되는 벨벳 피니쉬로 분위기 있는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키스홀릭 립스틱 블러'

꽃잎처럼 보드랍고 생기있는 입술을 연출해줄 '플로우 립 워터 블러틴트' 두 종류 함께 출시하며

2022 SS컬렉션 립 제품 라인업 다양화

데일리 메이크업에 활용도가 높은 색상으로 누구나 쉽게 소화할 수 있는 특징이 있음

 

4) 무지개맨션

무지개맨션 공식 홈페이지 캡쳐

물감인지 립스틱인지 헷갈리는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인 무지개맨션

정식 론칭 3개월만에 물감 오브제를 이용한 패키징으로 신선함을 주며 큰 주목을 받고 있음

투명하고 힙한 디자인의 패키징은 인테리어 소품용으로도 안성맞춤, 고급진 레드 박스 패키징 역시 만족도가 높음

대학내일 뉴스레터 캐릿 3월 이달의 떡상템

친환경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라 동물성 원료 및 동물실험을 배제해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의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 

총 10가지의 컬러로 구성된 리퀴드립은 MLBB 트렌드를 반영한 중채도 컬러로 활용도가 높음 

로즈힙 열매, 레몬 머틀 등 특허 원료로 만들어 입술에 편안함을 주며 무지개맨션 시그니처 향인 은은한 꽃집 향을 더함

 

MUZIGAE MAN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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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zigae-mansion.com


 

+++ 추가로 알면 좋은 트렌드

립 커프

이어커프와 달리 얼굴 중앙에 위치한 입술에 착용하는 주얼리

국내 대중들의 눈에 익숙하게 된 데에는 댄서 리정의 역할이 컸음

립 커프에는 젠더리스 공식이 성립됨. 실제로 뷔, 송민호 역시 립 커프를 착용

 

안젤리나 졸리는 작년 영화 '이터널스'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 발망 드레스를 입고

아랫입술부터 턱 밑까지 감싸는 립커프를 착용하여 독보적인 레드카펫 룩을 선보임

실제로 이번 시즌 발망 런웨이에는 볼드하고 각진 모양의 립 커프를 한 모델들이 연이어 등장하며

발망의 주얼리 트렌드를 미리 스포한 것이 아니냐 라는 추측이 나옴

 


 

 

 


 

엔데믹 시동에 색조메이크업 시장 꿈틀…‘신상 립 제품’ 눈길

장기화된 코로나19로 다소 침체돼 있던 색조 메이크업 시장이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전환의 기대감이 생기면서 모처럼 활기가 돌고 있다. 특히 그동안 길어진 마스크 착용으로 아이 메이크

www.asiae.co.kr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얼굴에서 빛이 나게... 광택 부각 '포인트 메이크업' 주목 - 시장경제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www.meconomynews.com

 

MZ세대 마음 훔친 ‘물먹 메이크업’

현시대의 여러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MZ세대. 그들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하며 여러 트렌드를 제시한다. 여러 플랫폼 중에서 그들이 활발히 활동하는 곳은 ‘틱톡’과 인스타그램의 ‘

bntnews.hankyung.com

 

글로시 립 트렌드가 돌아왔다

Y2K 물결과 함께 글로시 립 트렌드가 돌아왔다. 입술을 보석처럼 반짝이게 하는 것만큼 드라마틱한 메이크업 테크닉은 없을 거다. 하지만 지난 2년간은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www.allurekorea.com

 

‘물감이야?’ 립스틱의 혁신이 된 화제의 브랜드

[BY 더 케이커] 더 케이커 아카이브 센터Subscribe MAIN NEWS- ‘물감이야?’ 립스틱의 혁신이 된 화제의 ...

m.post.naver.com

 

립 커프 전성시대

눈을 뗄 수 없는 립 커프의 묵직한 존재감 이어 커프에 이어 립 커프가 대세다. 이어 커프와는 다르게 립 커프는 얼굴 중앙에 위치한 입술에 착용하는 주얼리라서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

www.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