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면서

뷰티 브랜드 분석 (1) - 달바 d’Alba

어면서 2022. 6. 7. 00:07

[d’Alba 달바]

 

d'Alba Boutique

더 프리미엄 달바 공식스토어

dalba.co.kr


 

✅ 소개 

d‘Alba는 ‘땅 속의 다이아몬드’ 라 불리는 흰송로버섯을 비롯한
자연의 선물로 가득한 이탈리아 청정지역 Alba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탈리아어로 ‘새벽’이라는 뜻을 가진 d’Alba는 새벽의 때묻지 않은 청정함과
Alba의 진귀한 원료를 담아 그 꾸밈 없는 아름다움으로 여러분의 피부를 깨워드리고자 합니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의 건강함을 나누기 위해 본고장의 최고급 원료들로 제품을 채웁니다.
달바(d’Alba)는 7년이라는 시간을 기다려야 수확이 가능한 흰송로버섯 등
오랜 기다림을 거쳐 얻을 수 있는 것에 대한 소중함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바쁜 현대인들이 원하는 간편함과 감성적인 만족감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컨템포러리 스킨케어 브랜드.

안티에이징에 효과가 탁월한 이탈리아산 '화이트트러플'을 주 원료로 사용하며 보다 엄선된 원료를 사용하기 위해

이태리 공식 공급자인 'Alba Tartufi s.r.l' 그룹과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해 뛰어난 제품력을 선보이고 있음.

 


 

✅ 성과

2016년 - 회사 설립

2019년 - 국내 주요 백화점·면세점·H&B스토어‧시코르 입점/ 미국‧중국‧유럽 등 세계 20개국 진출

/ KTB네트워크의 20억원 투자 유치

매출 전년대비 563% 증가, 232억 원의 매출 기록, 당기순이익 6억 5000만 원 달성 (흑자전환 성공)

-> 제품력 기반 국내·해외 시장 확대 &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성장 동력 마련

***특히 달바의 선세럼, 슬리핑 팩 등 소비자 니즈 충족 제품 론칭, 국내 온라인 매출 증가, 미국·일본 등 해외수출이 성공 요인

2021년  - 달바 대표 제품 '미스트 세럼' 누적 판매량 1000만 병 돌파, 특히 11월에는 100억 매출 돌파

전년 동기대비 156% 성장, 105억 원 기록. 국내 온라인 매출 260% 증가,

일본·러시아·미국 매월 판매 실적 경신, 해외 실적 950% 성장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2021년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에센스 브랜드 TOP3
에이블씨엔씨 ‘미샤’, 비모먼드 ‘달바’,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15~65세 여성 9700명을 대상 2020년 6월부터 1년간 화장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
백화점, 면세점, 대형할인점, 드럭스토어, 인터넷, 멀티브랜드숍, 원브랜드숍, 방문판매, TV홈쇼핑 등 구매 포함) 

✅ '비건' 화장품 평판 1위

출처 - 달바, 3개월 연속 ‘비건 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 기록 [출처:시선뉴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기준 2022년 1월부터 5개월 연속 비건 화장품 브랜드 평판 1위 기록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건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며,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고,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

 

달바는 특허 받은 화이트 트러플 추출법을 통해 트러플 추출물과 토코페롤을 황금비율로 배합해 달바만의 독자성분 '트레페롤™)'을 개발했을 뿐만 아니라 까다로운 이탈리아 비건 인증 마크(V-label)획득으로 기능성 프리미엄 비건 제품을 선뵘


✅ 대표 제품

1)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고농축 세럼을 스프레이 형태로 개발한 제품

이탈리아 화이트 트러플과 아보카도 오일이 피부에 유수분을 충전해줌

부드럽고 산뜻하게 스며들며 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

 

2022년 4월 기준 누적 판매량 1400만 병 돌파

론칭 이후 승무원 필수템으로 입소문 나며, 일명 '승무원 미스트'라는 애칭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해

미스트, 세럼 카테고리 상위권 및 어워드 다관왕을 수상하며 업계 1위 달성

 

 

 

2) 달바 선크림

달바 워터풀 톤업 선크림

 

달바 비건 선크림 3종은 까다로운 이탈리아 비건인증 (V-Label) 획득한

주름개선, 미백, 자외선차단 3종의 기능성 선크림

항산화 효과에 우수한 화이트 트러플을 주성분으로 사용,

피부 자극 성분 20가지 배제하며 국내 저자극 테스트 완료

수분 에센스처럼 촉촉하고 끈적임 없는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

 

2022년 5월 선크림 브랜드평판 3위 달성

 

참여지수 260,587 소통지수 207,880 커뮤니티지수 197,8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6,34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10,752와 비교하면 6.25% 하락.

 

 

3) 화이트 트러플 더블 세럼 앤 크림

화이트 트러플 더블 세럼 앤 크림

 

 

매일 달라지는 피부 컨디션

최적의 피부 상태를 위한 프리미엄 맞춤 케어

더블 블렌딩

 

아쿠아 세럼(수분, 진정)과

인텐스 크림(영양, 탄력)

듀얼 포뮬러

 

피부 상태에 맞게 직접 비율을 조절해

사용하는 맞춤 관리

 

레오제이 쇼핑라이브 당시

방송 시작 10분 만에 매출 1억 원 달성

방송 시간 1시간 동안 매출 2억 원 기록

네이버 뷰티라이브 사상 최단시간 최고매출 (21년 10월)

 


✅ 마케팅 

초기 마케팅 전략 : 유명 인플루언서와 영상 기획 중, 승무원 지인을 통해 승무원들이 달바 미스트를 많이 쓴다는 소식을 접함

-> '승무원이 쓰는 미스트'라는 스토리를 영상에 녹이며 '승무원 미스트' 애칭을 얻으며 자리매김

 

 

2019년 : 모델 한혜진을 뮤즈로 선정, 1년간 모델 기반 마케팅 진행

-> 한혜진을 모델로 선정하기 전 성장이 주춤했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디지털 플랫폼에서 마케팅 진행했으나,

디지털 피로감 때문인지 투자 대비 성장률이 둔했음

-> 한혜진 선정 이후 프로페셔널하고 세련된 한혜진의 이미지를 활용한 영상과 이미지를 통해

전년대비 5.6배 매출 성장을 이루었으며, 여기에 더해 벤처투자사 두 군데에서 20억 원씩 총 40억 원의 투자 유치 성공

 

👑 핵심 전략

[초기부터 온라인을 중심으로 마케팅 전략 기획]

코로나 19 이후 꾸준히 진행해온 온라인 전략이 큰 효과를 보고 있음

(40대 이상 온라인 쇼핑 증가, 50대 초반까지 고객층 확보)

 

[특히 인플루언서 활용 온라인 마케팅이 빛을 발함]

2021년 10월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 소속 크리에이터 '레오제이'와 협업해 네이버 뷰티라이브 방송 진행.

해당 방송은 10분 만에 1억 원 달성하며 네이버 뷰티 라이브 사상 최단 시간 매출 기록. 

누적 조회수 22만, 당일 네이버 쇼핑 실시간 시청 및 구매 순위 1위 기록.

 

레오제이가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하였고, 효능 검증을 위해 직접 임상 체험 센터에 방문해

즉각적 보습력, 100시간 보습력, 속탄력 인체적용시험, 비건 더블세럼 앤 크림 개발 자문, 런칭 프로모션 기획 등 진행

라이브 방송 전 본인 SNS를 통해 제품 개발 스토리 및 특장점을 먼저 소개하며 구독자들의 관심을 이끎

 

성과 주요 원인 : 달바의 제품력 & 차별화된 제품력에 대한 충성도 높은 고객

+ 전문가 레오제이의 개발 참여, 제품 정보를 진정성 있게 녹여냄

이외에도 인플루언서 '김습습', '민스코' 등과 진행한 리이브 방송 모두 매출 1억 원 이상 달성하며 인기를 끎

 

코로나19 모든 마케팅을 디지털로 전환하며 발 빠르게 대응한 점이 큰 역할을 함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직접 경험하지 못하는 소비자를 위해
인플루언서를 통한 간접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주효




✅ 향후 계획

최근 화장품 업계 트렌드 = 비건

현재 비건 관련 시장에 뛰어들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상황

비건 시장에 앞서 뛰어든 달바는 제품력을 강조하는 프리미엄 비건 전략을 내세우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었음

 

달바는 앞으로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여 사업을 확대할 계획

현재 미국, 일본, 러시아 등 해외에 진출해있는 달바는 비건 트렌드를 앞세워 해외 시장 확장에도 속도를 높일 예정

 

이제 화장품 시장은 단순히 제품력을 강조해서는 통하지 않는 시대,

소비자의 감성을 어떻게 자극하느냐가 승패를 가름

탄탄한 제품력을 기본으로 소비자의 기본욕구를 채워나갈 수 있는 브랜드가 될 것

 


 

🗞 관련 기사 

 

"2E 전략 통했다" 반성연 달바 대표

이탈리아산 화이트 트러플로 Emotion(감성)‧Efficiency(효능) 차별화 ‘뿌리는’ 세럼‧마스크팩 인기...KTB네트워크 20억원 투자 유치 감성(emotion)과 효능‧효과(efficiency). 2E 전략으로 화장품업계에

www.cosmorning.com

 

뷰티 브랜드 달바(d'Alba)의 ㈜비모뉴먼트, 지난해 흑자전환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달바(d'Alba)'(사진)를 운영하는 ㈜비모뉴먼트가 2019년 매출이 전년 대비 563%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비모뉴...

www.busan.com

 

달바 ‘미스트 세럼’ 1천만병 팔렸다… 월매출 100억 신기록도

뷰티 브랜드 달바가 자사의 대표 제품 ‘미스트 세럼’의 누적 판매량이 1000만병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세럼을 스프레이 형태로 개발한 달바 미스트세럼은 론칭 ..

www.bokuennews.com

 

미샤·달바·설화수, 1년간 가장 많이 팔린 에센스 브랜드 - 우먼타임스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지난 1년간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에센스 브랜드 TOP3는 에이블씨엔씨 ‘미샤’, 비모먼드 ‘달바’,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인 것으로

www.womentimes.co.kr

 

달바, 3개월 연속 ‘비건 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 기록 - 시선뉴스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d’Alba)가 3개월 연속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달바는 참여지수 275,645, 소통지수 255,871, 커뮤니티지수 267,

www.sisunnews.co.kr

 

달바, 4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 차지

[코스인코리아닷컴 허재성 기자] 달바가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 받는 비건화장품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 국내

www.cosinkorea.com

 

닥터지, 5월 선크림 브랜드평판 1위 '유지'

[코스인코리아닷컴 허재성 기자] 닥터지가 5월 선크림 브랜드평판 1위의 자리를 지켜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선크림 브랜드 30개에 대한

www.cosinkorea.com

 

세계 3대 진미인 트러플로 화장품을 만드는 이 회사

먹기도 아까운 고가의 서양 송로버섯인 트러플을 피부에 양보하는 시대가 왔어요. 뷰티 브랜드 달바는 이탈리아에서 공수한 트러플로 화장품을 만들어 승승장구 중이에요. 팬데믹 상황에서도

blog.jmagazine.co.kr

 

[유통핫피플]10분만에 매출 1억 달성...‘달바’의 코로나 시대 파훼법

코로나19 영향으로 화장품 업계 전반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비건(채식주의)과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가는 브랜드가 있다. 최근 3년간 연 평균 330%

www.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