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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신스/패션] 패션 뷰티 인플루언서 마케팅 회사 ‘디마코코리아’, 2022년 직원 복지 강화

어면서 2022. 3. 22. 16:15

  • 헤드라인 - 패션 뷰티 인플루언서 마케팅 회사 ‘디마코코리아’, 2022년 직원 복지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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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 발행 - 22/02/08
 

패션 뷰티 인플루언서 마케팅 회사 ‘디마코코리아’, 2022년 직원 복지 강화 - 인터뷰365 - 대한민

인터뷰365 임성규 기자 = 패션 뷰티 분야에서 700개 이상 브랜드의 디지털 캠페인을 담당하고 있는 디마코코리아(대표 진도윤, 백성국)가 2022년 직원들의 근무 환경과 복지를 대폭 강화한다고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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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인사이트수치화)

 

사진제공 : 디마코코리아


인터뷰365 임성규 기자 = 패션 뷰티 분야에서 700개 이상 브랜드의 디지털 캠페인을 담당하고 있는 디마코코리아(대표 진도윤, 백성국)가 2022년 직원들의 근무 환경과 복지를 대폭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디마코코리아는 MZ 세대들이 주요 구성원들을 이루는 젊은 기업으로, 직원들의 근무 환경이나 제도를 이들 세대의 눈높이와 트렌드에 맞게 구성하기 위해 계속 변화하고 노력하고 있으며, 기존에도 생일자들에게는 보너스 연차를 제공하여, 생일날 쉴 수 있는 생일연차제도 등 디마코코리아만의 독창적인 복지제도를 실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디마코코리아는 올해부터 직원들의 근무 환경 증진을 위하여 3년 이상 근속자들에게는 ‘매주 1회 재택근무 제공’, 업무 성과에 따라서 매월 성과급이 나가는 구간과 금액을 증가시킨 ‘월별 인센티브 확대 적용’, 야근 시간에 대한 보상을 개인 취미, 휴식으로 쓸 수 있게 연차로 대체해서 사용할 수 있는 '보상휴가제도'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추가했다.
 
디마코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회사의 대표 경영자들이 직원들의 근무 환경에 특히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매달 부서장들 회의를 통해 직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가능하고 필요한 사안에 있어서는 즉각 실행에 옮긴다. 앞으로도 재택근무제도를 포함한 임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다양한 제도들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기사 요약

 - 디마코코리아, 2022년 직원들의 근무 환경 및 복지 대폭 강화 예정

 - 디마코코리아는 MZ세대들이 주요 구성원을 이루는 젊은 기업, 근무환경이나 제도를 눈높이와 트렌드에 맞게 구성하기 위해 계속 변화하고 노력하고 있음

 - 기존 운영하던 생일연차제도 외에도 3년 이상 근속자 대상 '매주 1회 재택근무제공', '월별 인센티브 확대 적용', '보상휴가제도' 등 다양한 복지제도 추가

 - 회사 대표 경영자들이 직원들의 근무 환경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음. 매달 부서장들 회의를 통해 직원들의 목소리 경청, 가능하고 필요한 사안은 즉시 실행 => 앞으로도 재택근무 포함 임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다양한 제도 확대 적용 예정

 

 

 

  • 추가 조사내용 or 결과

- 굿네이버스 선정 '이달의 엔젤기업' (2020년 12월)

  • 굿네이버스는 11월 20일로 지정된 ‘세계 어린이의 날’을 앞두고 진행한 <사진실의 광선생님> 라이브 방송에서 디마코를 비롯하여 총 10개 기업 및 단체를 이달의 엔젤 기업으로 소개 (<사진실의 광선생님>은 굿네이버스 공식 유튜브 콘텐츠)
  • 디마코는 특히 아동 후원에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기업 중 하나. 
  • 최근 국내 학대피해아동 지원사업을 통해 총 5개 지역, 46개 가정에 후원을 진행했고, 현재도 새로운 지원 사업이 진행 중
  •  이외에도 여러 단체를 통해 수년째 국내외 아동 결연에 동참하고 있다. 매월 80명 이상의 결연 아동을 정기 후원하는 것 외에 프로젝트성 후원도 지속한다는 계획

 

- 기업 조사

온라인 PR, 인플루언서 마케팅, 크리에이터 제휴 등 전방위적 디지털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는 디마코는 국내외 유명 패션, 뷰티 브랜드와 협업하며 업계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음

  • 10년간 패션 뷰티 분야에서 500개 이상 브랜드, 1만건 이상의 캠페인 담당 -> 2021년 디지털마케팅에 올인 (21년 4월 기사)
  • 21년 라이브커머스 전담부서 신설하는 등 본격적 사업 확장에 나섬. 그중 패션·뷰티 업계는 더욱 적극적인 모습 -> 유명 인플루언서가 함께 출연하는 방송이 시청자들의 관심도 높고, 매출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
  • 언택트 시대 이전부터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익숙했던 이들이기에 라이브 커머스 도전, 반면 라이브커머스는 전문 인력의 방송 기획 및 연출, 호스트 섭외, 촬영, 홍보까지 뒤따라야 할 업무가 많다는 허들이 있음 
  • 디마코는 기존 호스트 섭외와 홍보업무에서 더 나아가 방송 기획 및 연출 경력을 가진 이들과 전문 마케터로 전담팀 구성.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업무를 원스톱으로 진행 -> 극대화된 업무 간 시너지 -> 매출 성과로 이어지는 게 목표
  • 디마코는 패션 뷰티업계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분야를 리딩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트렌드에 맞춰 오랜 기간 준비해 온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21년 상반기 론칭 예정(이었음). 더불어 라이브쇼핑 역량 강화를 위해 전담팀 준비 중 => 온라인 바이럴, 인플루언서, SNS, 크리에이터 마케팅 등 전방위로 영역 확장

  • 뷰티, 라이프스타일로 영역을 넓히며 성장을 지속해온 디마코가 새로운 10년을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F&B 시장 선택
  • 소비자들이 라이프스타일에 눈을 뜨기 시작하며 음식이 과거와 달리 '나'를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으로 지라잡았고, 특히 코로나 이후 HMR 시장이 급격한 성장을 이루는 등 먹거리에 대한 관심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음. 
  • 트렌드에 민감한 패션, 뷰티 홍보 이력을 통해 쌓은 마케팅 노하우를 F&B 브랜드에도 적용한다는 계획 -> 최근 파인 다이닝 브랜드와 계약 체결 
  • 소비자는 단순히 음식 맛 하나로 지갑을 열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 그들이 라이프스타일에는 얼마나 관심있고, SNS는 어떤 채널을 즐겨보는지 등 소비자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분석한 뒤 그에 맞는 마케팅 플랜 제안. 온라인 주목도를 높이고 싶은 브랜드와 더 많이 일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힘

  • 몇 년 전에는 강력한 오프라인 유통망을 갖춘 국내외 대형 브랜드가 온라인 마케팅에도 적극적이었지만, 이제는 디지털 마케팅을 우선시하는 브랜드가 많아짐. 인플루언서가 개입하는 영역도 점점 커지고 있으며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게시물을 올리던 인플루언서들은 이제 브랜드 광고 모델로, 커머스 방송 진행자로 그 영역을 넓히고 있음. 디마코가 유튜브 마케팅과 라이브 커머스로 영역을 확장한 것도 이런 이유 때문.
  • 디마코에 따른 최근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 분야별 고관여 인물; 인플루언서 마케팅 초창기에는 브랜드와 에이전시, 소비자까지 팔로워 숫자라는 정량적 기준에 주목했으나, 진정성을 의심받기 시작하며 나에게 맞는 인플루언서를 찾는 방향으로 진화해오고 있음.
  • 과거: 브랜드가 제시, 소비자들이 따르는 방식 / 현재: 진정성있는 콘텐츠를 찾기 위해 '디깅', '찐정보'를 찾기 위해 유명 인플루언서 계정보다 브랜드 관계자 개인 계정을 찾아감
  • 브랜드 역시 인플루언서의 몸집이 아닌 퀄리티, 전문성, 개성에 집중 -> 계정 아이덴티티가 명확한 전문직 종사자 or 취미를 즐기며 본인만의 라이프스타일 색깔을 가진 인물, 구매력이 한눈에 드러나는 상류층 인물 등 각자의 매력이 분명하게 돋보이는 이들에 대한 니즈가 브랜드와 소비자 측면에서 모두 높음 => 디마코는 이같은 트렌드 기반의 마케팅 퍼포먼스를 통해 업계 대표 에이전시로 자리함

 

 

  • 관련 기사 링크
 

홍보대행사 ㈜디마코코리아, 굿네이버스 선정 ‘이달의 엔젤 기업’으로 소개

디지털 PR 에이전시 ㈜디마코코리아(대표 진도윤, 백성국)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선정 ‘이달의 엔젤 기업’으로 소개됐다.지난 12일, 굿네이버스는 11월 20일로 지정된 ‘세계 어린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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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fashionbiz.co.kr:6001/index.asp?idx=1839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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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사이트 및 의견

1. 라이브커머스 성과팀을 꾸렸다고 했는데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 2022년 주력하고 있는 사업이 무엇인지

2. 타사 대비 자사만의 강점은 무엇인지, 경쟁사는 어디라고 생각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