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주차 과제
- [주제] 인스타그램 고객참여 이벤트 기획
고객이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올릴 수 있는 이벤트 콘텐츠 기획 (해시태그, 스토리업로드, 댓글 참여 등 참여 방법 자유)
이벤트 기간, 내용, 참여방법, 홍보콘텐츠, 콘텐츠 추가 제작 방안 (PPT 2장 + a)
📚 과제물
인스타그램 이벤트 카드뉴스
총 4장 구성 - 커버 / 차별점 / 참여방법 / 경품소개
콘텐츠 활용 방안 _ 앱 내 고객 리뷰 매거진 기획
👨🏫 멘토 피드백
2주차 세션
ZOOM 통한 기획안 발표 -> 실시간 피드백 방식
[잘한 점]
- 카드뉴스와 콘텐츠 활용방안 디자인 모두 좋았음. (이대로 올려도 될 정도의 디자인)
- 리뷰를 게시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바이럴 효과 낼 수 있을 것
- 주 고객층인 주부 고객이 연령대가 높을 것을 감안하여 참여 방법을 간단하게 기획한 것이 좋았음 (타겟층을 고려한 이벤트 기획)
- Why special? 장 에 사진과 함께 강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강조 멘트가 좋았음 [바리스타 점장님], [고급 원두] 등
- 리뷰를 활용한 매거진 형태의 콘텐츠 활용도 좋았음. 기획안에 [고객 리뷰를 통한 서비스 신뢰도 향상 기대]라고 적었지만, 신뢰도 보다는 [구매전환 효과 기대]가 올바른 표현이라는 피드백
[보완할 점]
- 인스타그램 문구 작성 : 사진만큼 중요한 것이 문구. 아무리 참여방법, 경품 등을 카드뉴스 장으로 나누어 만들었다고 해도 문구에 한 번 더 넣어주는 게 좋다. 여러장의 카드뉴스는 특히 안 넘겨볼 가능성도 있으니 문구에 게시해주자
- 문구 작성 시 빠진 점: 이벤트 참여 방법, 상품, 이벤트 일정, 당첨자 발표 일정 등 빠진 것들이 있음. 특히 이벤트 일정과 당첨자 발표 일정을 명확하게 적어주어야 추후에 논란의 여지가 없음 -> 특히 브랜드의 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의 경우 마감일이 중요함. 론칭일과 가까운 시일내로 이벤트를 기획하는 것이 중요
- 문구 작성 PASONA 법칙
문제 ➡️ 공감 ➡️ 해결책 ➡️ 장점 ➡️ 제안 ➡️ 제한 ➡️ 행동
1. 문제(P): 사람들이 공감할만한 내용. 문제 상황, 본인이 원하는 조금 더 나은 상황 등 (다이어터들의 필수 앱!)
2. 공감(A): 문제 상황에 대한 공감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하고 싶으신가요?)
3. 해결책(S): 브랜드 홍보 내용 (ㅇㅇㅇ는 스마트한 다이어트를 도와드려요!)
4. 제안(O): 브랜드에서 제시하는 제안, 어떤 제안을 하고 있는지 얘기 (차별점, 장점 등)
5. 제한(N): 타겟들이 어떤 것을 하면 되는지 (달라진 나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6. 행동(A): 액션 (구매, 가입 등) (지금부터 ㅇㅇㅇ와 함께하세요!)
*문구는 하나의 짧은 글짓기, 서론-본론- 결론이 있어야 한다
*문구의 마지막에는 액션을 유도하는 문구를 반드시 넣어야 한다
👩💻 보완할 점
1. 그동안 기획했던 이벤트 (이전 직장을 다니며) 기획 시 부족한 부분이 어떤 것인지 깨닫게 되었다. 앞으로는 문구 작성 시 PASONA 법칙을 생각하자
2. 이벤트 기간, 마감일, 당첨자 발표일을 꼭 포함시키기 + 문구에 참여방법 간단히 소개하기
3. 항상 목표를 세우고 콘텐츠를 기획하자; 어떤 타겟에게 어떤 제품을 어떻게, 왜 홍보할지 [콘텐츠 기획에는 언제나 목표가 있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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