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드라인 -아이디어로 세상을 구하는 이노션 S.O.S 캠페인
- 요약과 압축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주요 메타 플랫폼스 사용자 '2천만' 이상
- 기사 발행 - 22/04/12
[본문 (인사이트, 수치화)]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네이버 밴드가 메타 인스타그램을 제치고 2월 월간 이용자 수 1위를 기록했다.
'모바일인덱스'가 'SNS, 커뮤니티 앱'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다. 사진은 분석 리포트 관련 이미지. [사진=모바일인덱스]
12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SNS, 커뮤니티 앱'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다. 분석 기간은 2021년 1월 1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로, 일평균 4천만 모바일 기기의 20억건 데이터(안드로이드, iOS 통합 데이터 기준)를 인공지능(AI) 알고리즘에 기반해 분석했다.
모바일인덱스 분석 결과, 2022년 2월 사용자수 1위 SNS 앱은 '밴드'(1천897만명)로 확인됐다. '인스타그램'은 월간 사용자 수 1천834만명으로 2위를 차지했다.
다만 2021년 1월부터 2022년 2월까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페이스북라이트, 페이스북메신저, 페이스북메신저라이트 등 주요 메타 플랫폼스 앱 사용자 수의 합(중복제외)은 매월 2천만명 이상이었던 것으로 집계됐다.
2022년 2월, '트위터'의 월간 사용자 수(432만명)는 지난해 동기(347만명) 대비 약 24.6% 증가했다. 트위터는 여성 사용자 비율이 61.7%로, 20대 여성은 전체의 30.7%를 차지했다.
트위터 20대 여성 사용자는 강남(10.4%), 서초(7.44%), 동작(7.15%)에 많이 거주하고 있었으며, 이들의 페르소나 분석 결과, '음악 구독 서비스 유저'(86.3%), 'OTT 구독 서비스 유저'(77.8%), '웹툰 매니아'(74.4%) 특성이 높게 나타났다.
지난 2월, '틱톡'과 '인스타그램'의 교차 사용자는 약 231만명으로, 두 앱의 교차 사용자들은 '인스타그램'을 더 자주 접속하고 '틱톡'을 더 오래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틱톡' 앱 이탈률은 23.31%로 '트위터'(12.2%) '인스타그램'(13.31%), '페이스북'(15.67%), '밴드'(15.68%) 등 주요 SNS 앱에 비해 높았다. 이탈자 앱 설치 후 삭제 기간도 199일로 '밴드'(440일), '페이스북'(383일), '인스타그램'(358일), '트위터'(247일) 등 보다 짧았다.
한편, 위치 추적 앱 '젠리'는 꾸준히 사용자 수가 증가했다. 주 사용층은 1020세대와 40대로, 2월 '젠리' 앱 사용자 비율은 20대(26.3%), 10대 이하(25.6%), 40대(25.4%)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 기사 요약
- 2021년 1월 1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로, 일평균 4천만 모바일 기기의 20억건 데이터(안드로이드, iOS 통합 데이터 기준)를 인공지능(AI) 알고리즘에 기반 분석
- 2022년 2월 사용자수 1위 SNS 앱은 '밴드'(1천897만명), '인스타그램'은 월간 사용자 수 1천834만명으로 2위 차지
- 2021년 1월부터 2022년 2월까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페이스북라이트, 페이스북메신저, 페이스북메신저라이트 등 주요 메타 플랫폼스 앱 사용자 수의 합(중복제외)은 매월 2천만명 이상
- '틱톡'과 '인스타그램'의 교차 사용자는 약 231만명으로, 두 앱의 교차 사용자들은 '인스타그램'을 더 자주 접속하고 '틱톡'을 더 오래 사용
- 질문 및 의견
1. 네이버밴드 주이용자 성별, 연령대는? 어떻게 네이버밴드 1위 점유 요인
2. MZ세대도 네이버 밴드를 많이 사용하는지??
3. 네이버밴드 활용 마케팅 방법이 있는지? 네이버 카페처럼 커뮤니티 마케팅을 하는 건지???
'신문보면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신스/마케팅] CJ ENM 오쇼핑부문, 콘텐츠 커머스로 쇼핑에 ‘재미’ 더한다 (0) | 2022.04.20 |
---|---|
[경신스/마케팅] 🌞 10명이 10만원 당첨 VS 1,000명이 천원 당첨 (0) | 2022.04.16 |
[경신스/마케팅] 아이디어로 세상을 구하는 이노션 S.O.S 캠페인 (0) | 2022.04.07 |
[경신스/마케팅] ‘올해도 ESG’ 패션업계, ‘컨셔스 패션’ 주목...탄소 중립 강화에 속도 (0) | 2022.04.06 |
[뉴스레터/마케팅] <삼성생명> '히릿' 소셜 IMC 프로젝트 (0) | 2022.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