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면서

[4/20 영상] 그 많던 미디어커머스는 어디로 사라졌을까?

어면서 2022. 4. 20. 17:50

4/20 영상 - '곽팀장' <그 많던 미디어커머스는 어디로 사라졌을까?>

 

 

보고 느낀 점

그 많던 미디어커머스는 어디로 사라졌을까?

1. SNS 광고 유효성이 낮아짐
사용자들의 노출 피로도가 낮아지며 효율성이 낮아짐

2. 라이브커머스, D2C 
루키 아이템 -> 미디어커머스의 아이템 소싱
제조사가 직접 고객을 만나는 D2C 

3. 제품 품질에 비한 마케팅 과도화
이제 SNS에서 뭐 사면 안 되겠더라 ~,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선호하는 경향
 
-> 미디어커머스 시장 몰락 

에코마케팅 성공 사례
1. 클럭 붙이는 안마기
2. 몽제 매트리스
3. 오호라

노하우 
1. 노하우 
2.  상장기업 -> 규모가 있는 마케팅
3. 데일리앤코 : 상품 소싱, 개발 회사 인수 -> 소비자 분석 철저하게 함
시장을 정확하게 보는 것이 중요 
적용할 점 고객이 필요로하는 것을 해결해주는 제품이 중요하다 
제품의 본질이 가장 중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