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0 영상 - '곽팀장' <그 많던 미디어커머스는 어디로 사라졌을까?>
보고 느낀 점 |
그 많던 미디어커머스는 어디로 사라졌을까?1. SNS 광고 유효성이 낮아짐
사용자들의 노출 피로도가 낮아지며 효율성이 낮아짐 2. 라이브커머스, D2C 루키 아이템 -> 미디어커머스의 아이템 소싱 제조사가 직접 고객을 만나는 D2C 3. 제품 품질에 비한 마케팅 과도화 이제 SNS에서 뭐 사면 안 되겠더라 ~,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선호하는 경향 -> 미디어커머스 시장 몰락 에코마케팅 성공 사례 1. 클럭 붙이는 안마기 2. 몽제 매트리스 3. 오호라 노하우 1. 노하우 2. 상장기업 -> 규모가 있는 마케팅 3. 데일리앤코 : 상품 소싱, 개발 회사 인수 -> 소비자 분석 철저하게 함 시장을 정확하게 보는 것이 중요 |
적용할 점 | 고객이 필요로하는 것을 해결해주는 제품이 중요하다 제품의 본질이 가장 중요함 |